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다이소 리뷰

[다이소 리뷰] 물만으로도 깨끗하게? 다이소 운동화 크리너 리뷰

by 켈로안 2023. 5. 24.

안녕하세요. 다이소 단골 고객 켈로안입니다.

 

참새가 방앗간을 지나치지 못하듯 저는 다이소를 지나가면 한 번씩 꼭 들리는데요. 여러 코너를 구경하다가 운동화 크리너가 눈에 보여 한번 구매해 보았습니다. 이 제품을 보니 운동화를 이제 닦을 때가 됐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다이소는 가격이 저렴해서 하나씩 시도해 보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운동화 크리너 소개

제품 사진 찍기 전에 하나를 써서 사진에는 하나가 빠져 있지만 총 4개의 스펀지가 들어 있습니다. 스펀지는 민트색 부직포와 하얀 멜라민폼이 붙어있는 구조인데, 멜라민 폼은 흔히 말하는 매직블록과 똑같습니다.

운동화 크리너 앞면운동화 크리너 뒷면
운동화 크리너 제품 사진

운동화 크리너 단점

제품을 사용하고 느낀 단점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물만으로 운동화를 깨끗이 닦는 것은 불가능하다.
  2. 멜라민 폼 때문에 회용으로 사용해야 한다.
  3. 크기가 애매하다.

먼저 첫 번째, 물만으로 운동화를 깨끗이 닦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제품 뒷면의 사용 방법을 먼저 보면, 멜라민폼 그러니까 매직 블록은 운동화 크리너에 사용할 때 고무 부분에만 사용하라고 적혀 있습니다. 매직블록은 연마제나 사포처럼 사용한 제품의 겉면을 살짝 갈아서 오염을 없애는 원리인데요. 그만큼 고무 부분에만 하얗게 갈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다른 부분은 매직블록을 사용하면 그 부분이 갈려서 운동화가 상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홍보 문구가 물만으로 깨끗하게인데, 물만으로 깨끗하게 되는 것은 고무 부분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물만으로 세척이 된다고 하니, 스펀지에 세제가 어느 정도 포함이 될 줄 알았습니다. 아쉽게도 세제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운동화를 제대로 세탁하려면 세탁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멜라민 폼을 사용하면 일회용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매직블록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매직블록은 더러운 부분을 많이 문지르고 물을 짜내면 검게 쪼그라드는 특징이 있는데요. 운동화를 다 빨았더니 이 운동화 크리너 스펀지도 쪼그라들어서 재사용은 어려웠습니다.

 

세 번째, 크기가 애매하다는 단점도 있는데요. 사용하지 않은 스펀지를 자로 재 보았더니 세로 9.5cm x 가로 4cm x 두께 2.1cm였습니다. 저는 손이 작아서 한 손에 다 들어오니 편하긴 했습니다만, 손이 큰 사람에게는 좀 작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수세미 스펀지의 4분의 1정도의 크기입니다.

 


운동화 크리너 스펀지
운동화 크리너 스펀지 1개 크기가 꽤 작다.

운동화 크리너 사용 후기

종합하자면 이 운동화 크리너를 굳이 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1,000원에 스펀지 4개가 나쁘진 않습니다만, 처음부터 여러 번 쓸 수 있는 청소 솔이나 수세미를 사는 것이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소에서는 매직 블록만 따로 팔기도 하고 이것보다 양도 많습니다. 그러니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수세미, 매직블록을 사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